볼티모어・튀르키예 사고, 내 수입화물이 걱정된다면? 디지털 포워딩이 필요해요

볼티모어에서 발생한 교량 붕괴 사고, 튀르키예에서 발생한 크레인 충돌 사고. 각각 수입 사업자에게는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디지털 포워딩 서비스 쉽다가 제안하는 '실시간 화물 위치 조회' 기능으로 수입사업을 관리하는 팁도 알아보세요.
볼티모어・튀르키예 사고, 내 수입화물이 걱정된다면? 디지털 포워딩이 필요해요
지난 3월, 튀르키예와 미국에서 큰 사건이 있었습니다. 볼티모어에서 발생한 교량 붕괴 사고와 터키에서 발생한 크레인 충돌 사건이 그것인데요. 현재 진행중인 두 사건, 언제 어떻게 발생했고 내 수입물류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지. 쉽다가 알려 드리면요.

🏗️ 튀르키예 항만 크레인 충돌 사고

3월 16일, Yang Ming사가 소유하고 있는 14,100TEU급 선박 YM Witness호가 튀르키예의 Evyap 항구에 진입하다 크레인과 충돌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총 4대의 크레인 중 3대가 손상되었는데요. 사망자나 환경오염은 없지만, 일부 관계자들은 이번 사고의 피해액을 최소 5천만 달러(한화 약 600억원)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이 사건으로 터키 북부 항만인 Evyap 작업에 차질이 생기며, 항만 물류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또한 해상 운송에서의 리드타임이 증가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 볼티모어 교량 붕괴 사고

현지시간 3월 26일 새벽 1시 27분경,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의 프랜시스 스콧 키 대교에 선박이 충돌해 붕괴됐습니다. 충돌한 선박은 싱가포르 선적의 컨테이너선 MV DALI호. 현지시간 30일, CNN방송 등에서는 볼티모어항이 문을 다시 여는 데에는 수 주가 걸릴 수 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수입 사업에서 갑작스러운 사건사고로 물류가 지연될 위기에 놓였을 때. 사업 담당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해운업계 뉴스, 전문가 분석 등으로 사고 상황과 해상운임 변동을 지속적으로 확인하는 것도 좋지만, 내 수입물류가 안전하게 오고 있는지를 체크하는 일이 꼭 필요한데요.

디지털 포워딩 서비스 쉽다는 이렇게 도와드려요

1️⃣ 입출항 지연, 자동으로 쉽다 시스템에 입력돼요.

디지털 포워딩 서비스 쉽다는 SEALAND, MEARSK, ONE, MSC, 남성해운 등 국내외 해운사와 디지털로 연동되어 연동돼 있어요. 따라서 입출항이 지연되면 쉽다의 ‘마이페이지’에서 지연 현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notion image

2️⃣ 내 화물의 위치, 사람보다 빠르게 확인 가능해요.

해상운송을 진행하던 중, 변경된 일정을 즉시 고지받지 못해 손해를 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메일과 유선의 커뮤니케이션이 일반적이었던 포워딩에서는 화물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고지 받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쉽다가 제공하는 실시간 위치 조회 기능을 활용하면 내 화물의 위치를 즉시 확인 가능하죠.
수입운송뿐만 아니라 통관 현황 실시간 확인, 국내 내륙운송 책임배차와 추적도 연동돼있어, ETA(Estimated Time of Arrival)를 예측 가능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notion image

내 화물이 어디 있는지 궁금하시다고요? 쉽다 고객은 클릭 한 번으로 알 수 있어요 쉽다 해상운송 더 알아보기 🚀

3️⃣ 쉽다의 포워딩 매니저와 해결책을 함께 모색해요.

내 화물이 어디 있는지 안다고 해서 끝나는 건 아니죠. 납기일에 맞추어 화물을 들여올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건지, 사고로 인한 영향은 언제까지 지속될 전망인지를 알아야 수입물류 관리가 가능할텐데요.
쉽다 포워딩 매니저들은 합리성과 타당성을 기반으로, 물류를 쉽게 만드는 일에 열중합니다. 실례로 쉽다 포워딩을 활용하는 고객 중 이런 사례가 있는데요. 상해에 쏟아진 폭설에도 쉽다 매니저의 제안으로 무사히 물류를 들여왔던 적이 있어요. 쉽다 포워딩 매니저가 실제로 어떻게 업무하는지 엿볼 수 있는 대화 내용을 가져왔는데요.
notion image
이메일, 유선 확인보다 빠르게 홈페이지에서 화물의 위치를 파악하고, 쉽다 포워딩 매니저들과 수입물류를 어떻게 받을 것인지 논의하는 일. 수입물류를 예측 가능하게 만드는 데 꼭 필요해요. 운임을 절약하고 납기일을 예상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니까요.

천재지변에도 ‘쉽다’ 활용해 납기일을 맞춘 실제 사례 ✍️ 아티클 바로 읽으러 가기

 
쉽다는 디지털 포워딩을 기반으로 수입기업이 사업을 합리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볼티모어 상황, 튀르키예 상황과 같이 혼란과 위기에 대비해 디지털 포워딩 서비스 쉽다와 물류 계획을 수립해보세요.
 
Share article
디지털 물류 도입, 고민 중이라면?
RSSPowered by inblog